캐나다 온타리오주 벌링턴(Burlington)의 애쉬우드 글렌스쿨(Ashwood Glen School)은 참여적이고 야심 찬 6학년과 7학년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함으로써 IB 교육의 문을 열었습니다. 이 학교는 현재 중학교(Middle Years Programme, MYP) 인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미 인증받은 IB 초등학교 프로그램(Primary Years Programme, PYP)을 통해 얻은 IB 교육의 혜택을 중학교 과정으로 확장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학교가 중학교에서 IB MYP 인증을 추구하는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래를 준비하는 지도자 양성: Ashwood Glen 교육자들은 학생들을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이끌도록 준비시키고 있습니다. IB 교육 프레임워크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호기심, 창의성, 비판적 사고를 함양하여 학생들이 자신감 있고 미래를 준비하는 개인이 되도록 지원합니다.
  • IB 교육 방식의 중요성: IB 교육은 무엇을 가르치는가 뿐만 아니라 어떻게 가르치는가에 중점을 둡니다. 이는 탐구 기반, 협력적이며 호기심을 유발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질문하고, 아이디어를 탐구하며, 자신의 학습에 대한 주체성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받습니다. 이러한 실습적이고 실제 적용에 기반한 접근 방식은 학습을 의미 있고 관련성 있게 만듭니다.
  • 전체적 접근 방식: IB는 학업적, 사회적, 정서적으로 학생 전체를 양육하는 전체적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학생들은 단순히 답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질문하고, 탐구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 세계 문제를 탐구하며 실제적인 학습 경험을 얻습니다.
  • 중학교 시기의 중요성: 6, 7, 8학년에 해당하는 중학교 시기는 고등학교로 가는 발판이며, 인지 발달이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학생들은 구체적인 사고에서 추상적인 사고로 전환하고, 더 깊은 수준에서 문제를 해결하며, 리더십의 기초를 다지기 시작합니다. 학업적, 사회적, 정서적으로 이 시기는 학생들이 진정으로 번창하는 때입니다.
  • IB 학습자 프로필을 통한 인격 함양: IB 학습자 프로필은 학생들이 탐구자, 사상가, 소통하는 사람 등 특정 속성을 함양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속성(예: 원칙을 지키는, 개방적인, 배려하는, 위험을 감수하는, 균형 잡힌, 성찰적인)은 학생들이 학업뿐만 아니라 연민적이고, 호기심 많고, 용감한 개인으로서 공동체에 의미 있게 기여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이끌 준비를 하도록 지원합니다.

요약하자면, Ashwood Glen School은 중학교에서 IB MYP 인증을 추구함으로써 중요한 발달 시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IB 프레임워크의 포괄적이고 탐구 기반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여,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넘어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실제 세계에 참여하는 능력을 갖춘 미래의 지도자로 성장하도록 준비시키고자 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고등학교와 그 이후의 삶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학업적, 사회적, 정서적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Burlington Today

관련 기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