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 교육이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농촌 지역의 인구 감소와 폐교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방안으로 제시되며, 강원도에서도 이러한 효과를 기대하며 도입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IB 교육 도입 후 학생 수가 감소하던 학교에 학생들이 몰려오면서 상황이 반전되었습니다. 학생 주도의 활동과 토론이 활발해지면서 자기 주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IB 교육 도입 지역은 인구가 증가하고, 전월세 거래량도 늘어나는 등 지역 사회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강원도 교육청의 산골 유학생 유치 노력에 IB 교육이 또 다른 해법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